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사진제공-울산중부소방서울산중부소방서(서장 유대선)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대형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세민에스요양병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신속한 대피 절차를 확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가상 화재 상황을 부여해 병원 관계자의 화재 신고·초기 진화, 환자 대피 유도, 소방대의 화재진압·인명구조 순으로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실시됐다.
병원 직원들은 환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며 화재 발생 시 필요한 행동요령을 숙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중부소방서는 앞으로도 병원·요양시설·데이터센터 등 화재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합동훈련을 지속할 계획이다.
유대선 중부소방서장은 “요양병원은 스스로 대피하기 어려운 환자가 많아 화재 시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을 지속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