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1동은 지난 4일 명성학원에서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성금 1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명성학원 이덕희 이사장은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변함없는 기부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철 도움이 절실한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재만 명성학원 부원장은 “겨울철 생활비 부담이 큰 저소득 가정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함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꾸준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경숙 응암1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는 명성학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은평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