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픽사베이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헌표)은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유해인자 안전성 조사를 위해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합성고무 바닥재 중금속을 검사한 결과, 모두 불검출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XRF(엑스선형광분석기)를 이용해 바닥재 색상별로 납, 카드뮴, 수은, 6가크로뮴 등 중금속 함량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검사 결과, 바닥재 설치 시기(1990년대~2020년대)와 색상에 따른 차이는 없었으며, 모든 시료가 환경보건법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기준(중금속 총함량 1,000mg/kg 이하)을 충족했다.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민윤희 폐기물분석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야외에서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검사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적극적인 환경 안전 관리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