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숙련기술인협회와 울산미래사회봉사단이 전국 최초로 울산시가 시행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에 대거 참여했습니다.
촘촘한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숙련기술인들의 전문성과 봉사 정신을 공공 복지에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공무원 윤리 및 기본 강령, 그리고 위기 가구 발굴 및 민간 자원 연계 등 촘촘한 복지를 위한 실무 기술 교육에 집중했습니다.
의의: 숙련기술인협회는 재능 기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이웃 발굴 및 연계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울산시의 민관 협력형 복지 모델 구축에 중요한 초석을 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교육 참여는 이들이 단순한 봉사자를 넘어, 위기에 처한 이웃의 삶을 돕는 실질적인 조력자로서 전문적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