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숙련기술인협회와 울산미래사회봉사단이 전국 최초로 울산시가 시행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에 대거 참여했습니다.
촘촘한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숙련기술인들의 전문성과 봉사 정신을 공공 복지에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공무원 윤리 및 기본 강령, 그리고 위기 가구 발굴 및 민간 자원 연계 등 촘촘한 복지를 위한 실무 기술 교육에 집중했습니다.
의의: 숙련기술인협회는 재능 기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이웃 발굴 및 연계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울산시의 민관 협력형 복지 모델 구축에 중요한 초석을 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교육 참여는 이들이 단순한 봉사자를 넘어, 위기에 처한 이웃의 삶을 돕는 실질적인 조력자로서 전문적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