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구리시청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여성농업인들이 직접 김장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시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김장 재료로 사용함으로써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자원순환 실천이라는 의미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도시농부들과 함께 준비한 김치를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도시농업의 가치와 지역 공동체의 연대성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담근 12kg 김장 김치 42박스는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돼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며, 겨울철 어려운 이웃의 생활 안정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구리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