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일반 시민들이 꾸미는 오케스트라 무대가 다음 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은 다음 달 12일 저녁 7시 30분 세종체임버홀에서 ‘2025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는 세종문화회관이 지난 2월 오디션을 거쳐 음악의 꿈을 품어왔던 시민 35명을 선발해 구성했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온 일반 시민들로, 음악 전공자나 어릴 적 악기를 배운 경험이 있는 사람이 포함돼 있다.
이번 연주회는 바로크 시대 작품부터 영화 음악까지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비발디의 오페라 ‘올림피아드’ 서곡과 차이콥스키 ‘현을 위한 세레나데’,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OST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지휘는 KBS교향악단 객원 지휘자 정병휘가, 협연에는 하모니카 연주자 이윤석과 쳄발로 연주자 송은주가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