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뉴스영상캡쳐김우빈 씨는 어제 공식 팬카페에 직접 쓴 손편지로 결혼 계획을 알렸다.
그는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연인과 이제는 가정을 이뤄 같은 길을 걷기로 했다며, 그 길이 따뜻할 수 있도록 팬들의 응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김우빈, 신민아 씨는 2014년 의류 브랜드의 광고 촬영장에서 처음 만나 이듬해 교제 사실을 인정했다.
특히 2017년 김우빈 씨가 암 진단을 받고 투병하던 시기, 병원 등 여러 장소에서 김우빈 씨 곁을 지키는 신민아 씨 모습이 포착되며 누리꾼의 응원이 쏟아졌다.
10년 커플의 결혼 소식에 두 사람의 SNS 계정에도 국내외 팬들의 축하가 이어지는 가운데, 결혼식은 다음 달 20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