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 사진=대전 중구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는 13일 돌다리청림가 사회적협동조합 돌청자원봉사회(회장 서경원)에서 지역 내 장애인 세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2.5톤의 김장김치를 담그는 대규모 나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돌청자원봉사회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총 600여 가구를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다.
돌청자원봉사회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지원을 위한 이 사업을 앞으로도 매년 사업비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경원 회장은 “돌청자원봉사회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역의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강민서 동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추진해 주시는 돌청자원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