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농기계 사용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사고 예방을 위해 「2025년 하반기 임대농기계 실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되며, 태백시 관내 농업인 및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12일에는 트랙터, 13일에는 농업용 굴삭기를 주제로 각각 안전교육과 현장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기계 구조 및 작동 원리 △조작 및 점검‧정비 요령 △임대사업 운영 방향 △농기계 도로 주행 시 안전수칙 및 교통법규 등으로 구성되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효성 높은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태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전화(550-2728, 7109)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최근 농기계 사용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