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부산 서구서대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복례)는 지난 17일, 별미집(대표 장정자)의 후원을 받아 지역 내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 5세대에 추어탕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마음든든 추어탕』 지원사업은 이번 달부터 시작되었으며, 매월 취약계층 5세대를 방문해 추어탕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이복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해 주신 장정자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매월 추어탕을 전달하며 건강과 마음까지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