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뉴스영상캡쳐현재 우리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적 지원엔 소극적인데, 우크라이나 측이 북한군 포로 문제를 군사 지원과 연계해 접근할 가능성도 제기되는 대목이다.
대표단은 또 북한이 러시아에 100~150기의 KN-23 탄도미사일을 제공했다며, 명중 정밀도가 1~3킬로미터 수준에서 이제 50~100미터 수준으로 향상됐다고 밝혔다.
또 러시아 무기에 쓰이는 부품과 마이크로칩의 80%가 중국에서 공급되고 있다며, '이중 용도' 상품이 무기로 전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표단은 또 유럽평의회가 주도하는 특별재판소를 통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서도 전쟁에 대한 책임을 물을 거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