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회관 개관 35년…시민 문화 중추 역할 ‘톡톡’
개관 35년째를 맞은 속초문화예술회관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 등을 다채롭게 소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속초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90년 5월 준공돼 같은 해 10월 10일 속초문화회관으로 개관했다.본관인 579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비롯해 소강당과 전시실, 속초문화원, 속초예총, 문화재단 사무실 등이 입...
▲ 사진=포천시청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5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교육발전특구 더(The)+배움 성과공유회 - 포천교육을 바꾸는 시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추진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포천 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교육발전특구 주요사업 발표 △디지털·인공지능(AI) 및 자기주도학습 분야 명사 특강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학교(학생·학부모·교직원), 청소년단체, 교육발전특구 프로그램 참여자 등을 우선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교육발전특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 신청은 11월 11일부터 포스터 하단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행사 개최 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주요 사업의 추진 현황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포천 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