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22일, ‘2025 기업가정신 창업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지정 창업체험교육 거점학교로 재선정된 의정부공고가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업가정신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창업 전문기관 ㈜플래니(대표 조대범)와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캠프는 1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창업가정신 마인드셋’ 특강과 ‘디자인적 사고 기반 창업캠프’가 병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문제발견 및 해결 아이디어 도출, ▲시장조사와 차별화 전략 수립, ▲비즈니스모델 개발, ▲팀별 IR 발표 등 실전형 창업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팀 단위로 구체화하고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창업가 특강’에서는 실패를 극복하고 창업에 성공한 지역 창업가들이 직접 참여해 도전정신과 진로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공고는 창업캠프를 비롯하여 ▲창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교육 콘텐츠 개발,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 등 다양한 창업체험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전공을 활용한 창의적 진로 설계자이자 미래형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주한 교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의정부공고는 경기북부 창업교육의 중심학교로서 학생들의 취·창업역량을 균형 있게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