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동구 ‘정년연장 및 주 4.5일제 논의를 위한 TF팀’발족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 상황실에서 구청장을 비롯해 자치단체공무직본부 동구지회장, 조합원 등 기관 및 노조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연장 및 주 4.5일제 논의를 위한 TF팀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TF팀은 지난해 12월 19일 울산동구지회에서 공무직 노동자의 연금 수령 개시 시점과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15년만에 메신저 '카카오톡'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카카오.
하지만 사용자들의 강한 반발에 부딪혔고, 결국 국회까지 나와야 했다.
예전으로 돌려달라는 사용자들의 요구가 여전한 상황에서 카카오톡이 한 달여 만에 새 서비스로 반전에 나섰다.
이번엔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5'.
최신 모델을 탑재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바로 챗GPT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별도 가입 없이 카카오톡 이용자가 대화 중간에도 쓸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하게 했다.
사적인 대화 노출 등 보안도 사실상 문제없다는 입장.
이용자들의 반응은 어떨까?
여전히 냉담한 이용자들의 반응 속에 카카오는 논란의 중심에 있는 '친구 탭' 개선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다시 고치겠다는 입장만 되풀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