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씨가 부른 2022 카타르 월드컵 주제곡이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한 인기 속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스포티파이 5억 재생 기록은 음악 시장에서 세계적 히트곡을 나타내는 상징적 지표로도 여겨지고 있다.
이 노래 '드리머스'는 월드컵 주제곡 특유의 경쾌한 리듬과 정국 씨의 화려한 개막식 무대가 화제를 모으면서 음원 발매 직후 100여 개 국가의 음악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FIFA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중 처음으로 조회 수 4억 회를 넘어서는 등 역대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통틀어 가장 사랑받은 노래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