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원주시, 삼산병원과 손잡고 ‘혁신도시 택시 간이쉼터’ 조성
원주시는 혁신도시 내 택시 종사자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복리 증진을 위해, 삼산병원에 ‘혁신도시 택시 간이쉼터’를 조성하고 10일 오전 11시 개소식을 열었다.개소식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삼산병원 관계자, 택시 운수 종사자 등이 참석해 쉼터 조성을 축하하고 현장 시설을 점검했다.이번 쉼터 조성은 권역별 택시쉼터를 확충하고 ...
▲ 사진=포천시청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0월16일 신읍동 어울림센터Ⅱ에서 「2025 신읍동 어울림센터Ⅱ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자위소방대의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에 인명사고를 최소화하고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역량 강화, 화재 시 행동요령 습득 및 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포천소방서(군내119안전센터), 소방안전관리자를 주축으로 대장, 부대장, 대응팀, 주민대원 등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의 참여로 열렸다.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시 피난요령 및 피난 실패 시 행동 요령 ▲화재 시 상황전파 및 비상대응 방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요령 ▲소방시설 작동방법 및 관리 요령 등이다.
시 관계자는 “신읍동 어울림센터Ⅱ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소방안전관리자를 선임하여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훈련에 협업한 군내119안전센터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포천시는 주민공동이용시설의 특성에 맞게 정기적인 소방설비 점검으로 시설물 이용자 및 시설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택과 도시재생사업팀 도시재생통합지원센터 (031-538-4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