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 사진=픽사베이러시아가 북한 발전소 개선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러시아 에너지부가 현지시간 17일 밝혔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에너지부는 세르게이 치빌료프 에너지장관과 김유일 전력공업상이 이날 만나 에너지 분야 양자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양측은 북한의 열병합발전소와 화력발전소 현대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에너지부는 덧붙였다.
에너지부는 "이번 논의는 러시아의 전문성과 장비를 사용해 북한의 전력시설을 개선, 수리하고, 러시아와 북한 전문가들의 경험을 교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러시아는 전력 부문 전문가들을 위한 고급 훈련에 대한 북한의 새로운 요청을 고려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김 전력공업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대표단은 지난 15일부터 사흘 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국제 에너지 주간 포럼에 참석했으며, 만성적 전력난을 겪는 북한은 2018년 이후 두 번째로 이 행사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