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1인 가구를 돕기 위해 ‘든든한 한 끼, 온산愛 도시락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온산읍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을 돕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의 지정 기탁금 3천만원을 활용해 사업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온산읍 내 저소득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장애인 가구 등 총 30세대다. 주 3회 도시락 업체를 통해 밥, 국, 반찬 3종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매월 불고기와 명절 음식 등 특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락 배달 시에는 배달원이 직접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해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고독사 예방 등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준호 온산읍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식사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