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조용필 페이스북추석 당일 KBS 2TV를 통해 방영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콘서트가 연휴 기간 방송사들이 선보인 여러 특집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달 열린 조용필 씨의 단독 공연 실황을 담은 것으로 전국 기준 시청률 15.7%를 나타냈다.
방송에 앞서 조용필 씨는 KBS '뉴스9'에 출연해 공연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지난 8일 방영된 관련 다큐멘터리도 70대 가왕의 열정을 조명함으로써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이처럼 높은 화제성은 연휴 기간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
누리꾼의 검색량을 보여주는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조용필 씨는 지난 10일 국내 유튜브 검색 순위 3위를 차지했고 KBS 공식 유튜브 채널의 공연 실황 영상들도 모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