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이진호 공식홈페이지개그맨 이진호의 여자친구 A씨가 지난 5일 인천 부평구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발견자는 A씨의 지인이며, 오전 8시 30분경 112에 신고했다.
A씨는 최근 이진호의 음주운전 사건을 신고한 인물로 언론 보도를 통해 밝혀졌다.
이진호는 지난달 24일, 인천에서 양평까지 음주운전을 해 **면허 취소 수준(0.11%)**의 혈중알코올농도로 적발됐다.
일부 연예 매체는 이진호의 음주운전 신고자가 여자친구 A씨라고 실명 없이 보도했다.
이후 A씨는 언론에 자신이 언급되는 것에 대해 심적 부담감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 사망 사건과 이진호 음주운전 사건 사이의 관련성을 조사 중이다.
현재까지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정확한 사망 경위는 조사 중이다.
경찰은 유족의 입장을 고려해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정신적 고통을 겪는 이들을 위해 자살 예방 상담 및 24시간 지원 서비스도 함께 안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