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 사진=삼척시청□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제2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지역 학생들이 직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관과 자신감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박람회에는 강원대학교의 특색 있는 학과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휴먼스포츠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경제금융학과, 안경광학과 등 15개 학과가 참여해 각 전공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박람회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기계공학과는 ‘오늘은 내가 비행기 개발자!!’, 전자AI시스템공학과는 ‘자율주행 탱크 엔지니어’, 건설융합학과는 ‘건축물은 왜 무너지지 않는가, 구조디자이너’, 바이오기능성소재학과는 ‘바이오 향기 과학-화장품·의약품 연구원’ 등 구체적인 직업을 주제로 한 체험을 준비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직업체험 외에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며, 삼척시 초·중·고등학생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인 강원대학교의 전문학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고 자신감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지난 6월 ‘제1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단체와 산업체 등과 연계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