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양주시청양주시 남면(면장 백운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권)는 지난 9월30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협의체는 회천노인복지관(관장 정지은)을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관 프로그램 증설, △똑버스 회천노인복지관 연계 등 서부권 노인복지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며 접근성 향상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를 주제로 개별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도 진행했다.
김영권 위원장은 “앞으로도 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민간자원 발굴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백운구 면장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 현안 문제점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건의된 사항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복지 공동체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