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왕복 2차선 교량이 좌우로 크게 흔들리고, 달리던 오토바이도 중심을 잃고 쓰러졌다.
현지 시각 지난달 30일 밤 10시쯤.
필리핀 세부섬의 북부 해안 도시 보고 시에 규모 6.9의 강진이 덮쳤다.
진앙은 보고 시에서 19km 떨어진 해상으로, 지진 발생 깊이가 10km에 불과해 충격이 더 컸다.
지금까지 70명 가까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친 걸로 전해졌다.
한 마을에선 농구 경기장 벽이 무너지면서 어린이와 소방관 등이 숨지기도 했다.
특히 산사태까지 발생한 산악 지역엔 접근이 어려워 인명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전망.
한국인 사망자는 없고, 1명이 낙하물에 경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7천 6백여 개의 섬으로 이뤄진 나라 필리핀은 이른바 불의 고리,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해 있어, 특히 최근 들어 지진과 화산 폭발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