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가온누리봉사대 효사랑 이·미용봉사팀은 9월 29일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명절을 더욱 기쁘고 단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머리 손질을 비롯해 눈썹 정리, 커트, 드라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세심한 스타일링까지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봉사에는 사전 신청한 어르신 25명을 비롯해 현장을 지나가다 들른 어르신들도 함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 분의 미용 봉사자가 정성껏 손길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매번 명절마다 이렇게 신경 써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부탁했다.
가온누리봉사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