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대전 중구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윤양숙)은 29일,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종각) 주관으로 ‘情 가득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명절을 온전히 누리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위원들은 송편과 햇반, 라면, 통조림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식료품으로 구성한 꾸러미를 만들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박종각 민간위원장은 “명절이 외롭고 힘든 시간이 아닌, 함께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양숙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다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우리동네 복지지원체계가 더욱 튼튼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평소에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