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9월 마지막주 ‘북부유아체험교육원’으로 찾아가는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의 ‘아하놀이터’는 유아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관찰할 수 있는 무한도전의 놀이터이다. 또한 유아들이 다양하게 놀이하면서 ‘아하!’ 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배움의 장이기도 하다.
3층에서 1층으로 내려오는 스릴미끄럼틀, 디지털놀이 공간으로 구성된 하늘둥둥섬, 과학의 다양한 원리를 놀이로 경험할 수 있는 엉뚱한 연구소, 거꾸로 마을, 이음창작소, 엉금엉금 정글, 캠핑놀이 등 재미있는 놀이를 도전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웠다.
부모님의 사랑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먹으며 “엄마가 싸준 도시락이 제일 맛있어요”라고 말하며 토끼와 곰을 닮은 주먹밥과 김밥을 자랑하기도 하였다. “선생님 또 놀이터 오자요. 너무 재미있어요’라며 웃는 유아들의 모습에서 놀이가 주는 가치와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유아들이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놀이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어 몸과 마음이 행복한 유아로 자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