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울산 동구는 9월 25일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구청과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의 자원봉사 민원 안내 도우미 6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미소로 여는 민원, 마음으로 지키는 나’라는 주제로 서효선 강사를 초청해 공공기관에서 하는 자원 봉사 활동의 의미와 대민 친절 서비스 의식 개선, 유형별 민원 대처법 등을 강의했다.
동구 관계자는 “민원 안내 도우미의 역량을 향상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친절 교육을 매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민원 안내 도우미를 구청 민원실,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에 배치하여 방문 민원인에게 청사 안내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