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밤부터는 서해상에서 비구름이 들어온다.
남해상에서도 비구름이 북상해 내일 새벽 경남 남해안을 시작으로 오전부터 낮 사이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다.
가을비치고는 제법 많은 비가 예보돼 피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모레(25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충청과 전북, 전남 북서부에 최대 100mm 이상, 수도권과 강원 북부 내륙에는 80mm 이상 등이다.
특히 내일 오후부터 저녁까지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30mm의 집중호우가 예보됐다.
모레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 북서부 지역에 시간당 최대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다.
이번 비는 모레 오후 대부분 그치겠지만, 이번 주말 다시 전국에 비가 올 전망.
잦은 가을비에 낮 기온은 25도 안팎에 머물러, 예년 수준의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