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190여개국 정상 가운데 7번째로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나선 이재명 대통령.
이 대통령은 민주주의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대한민국은 불굴의 저력으로 일어섰다고 말했다.
지난 겨울 내란의 어둠에 맞선 '빛의 혁명'은 유엔 정신의 빛나는 성취를 보여준 역사적 현장이었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유엔이 표방하는 자유와 인권, 포용과 연대의 가치를 수호하는 글로벌 책임 강국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화공존과 공동 성장을 목표로 한 한반도 정책도 제시했다.
상대의 체제를 존중하고, 어떠한 형태의 흡수통일도 추구하지 않으며, 일체의 적대 행위를 할 뜻이 없다는 세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E.N.D 이니셔티브' 구상을 내놨다.
이 대통령은 비핵화는 엄중한 과제이지만 단기간 해결되기 어렵다는 냉철한 인식 하에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인공지능이 주도할 기술혁신이 기후 위기 같은 전 지구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책임 있는 이용'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