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평가 울산 동구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1억 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2025년 여름철 폭염대응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온열 질환자 발생 및 사망 증감률 ▲자치단체장 예방 활동 실적 ▲폭염 대책 예...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9일 지역 어르신 24명을 모시고 ‘우리 같이 떠나효(孝), 가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이 어려워 외출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에게 즐거운 나들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해운대 바다를 따라 운행되는 해변열차에 탑승해 해안선을 감상하고, 양산 통도사를 방문해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종남 민간위원장은 “이번 나들이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연희 청량읍장은 “이웃 사랑을 늘 행동으로 보여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