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평가 울산 동구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1억 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2025년 여름철 폭염대응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온열 질환자 발생 및 사망 증감률 ▲자치단체장 예방 활동 실적 ▲폭염 대책 예...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범서읍이 19일 범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영주시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형숙, 정봉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에서는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범서읍의 특화사업을 벤치마킹해 풍기읍에 접목할 방법을 논의했다.
백문현 민간위원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범서읍과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서로 배우고 협력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효준 범서읍장은 “이번 교류가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범서읍과 풍기읍이 함께 성장하고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