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늘도 가을비 내리는 곳이 많겠다.
오전에 중부 서해안에서 시작된 비는 오후에 나머지 중부 지방과 호남으로, 밤에는 영동과 영남권으로 확대되겠다.
내일 오전까지 이어질 이번 비의 예상 강수량은 대부분 권역 20~60mm, 많은 곳 80mm 이상이다.
특히 야간에 충남과 전북 서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50mm에 이르는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2도, 대구 24도, 광주 26도 등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25도를 밑돌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서부 동쪽 먼바다와 제주도 남동쪽 안쪽 먼바다,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 제주도 앞바다에서 2에서 3미터로 높게 일겠다.
제주도는 일요일인 모레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당분간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