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평가 울산 동구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1억 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2025년 여름철 폭염대응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온열 질환자 발생 및 사망 증감률 ▲자치단체장 예방 활동 실적 ▲폭염 대책 예...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9월 18일(목) 오후 2시, 본센터 2층 대강당에서 소속 자원봉사단체 임원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체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화로 보는 나다운 삶’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영화를 함께 시청한 후 행복하게 사는 삶의 의미와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를 드러내고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며, 타인의 인정보다 스스로의 만족을 위한 삶을 살자’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자원봉사 리더로서의 성찰과 성장의 계기가 되었다.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리더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더 나은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참여해주신 모든 자원봉사 리더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