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동대문구청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9일 청량리역 선상광장에서 동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사회 청렴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두 기관의 반부패‧청렴시책 공유를 통해 청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내 부정부패 근절과 청렴 실천 의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동대문구 교통의 핵심지인 청량리역 광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 청렴동호회 직원 및 동부교육지원청 직원 15명이 참여했다.
두 기관의 직원들은 ‘청렴은 NOW, 부패는 NO’ 등의 청렴 실천의지가 담긴 슬로건, 피켓 등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한눈에 보는 이해충돌방지법, 부정청탁금지법 핵심 내용, 갑질 예방 및 신고 방법, 현장 민원 주민 불편 신고 안내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홍보 리플릿과 청렴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의 반부패 제도 및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힘썼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청렴 캠페인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하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