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픽사베이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재)강원문화재단이 추진하는 「2025 강원 아트(ART)박스 공연단」의 세 번째 공연인, 그림자 인형극 「이야기 쏙! 이야기야!」 를 오는 9월 6일(토) 오후 1시와 4시, 고성군 문화의 집 3층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극단 별 비612가 준비한 작품으로, ‘빛과 어둠, 그림과 인형,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그림자극이다. 배우의 몸짓으로 만들어낸 그림자, 인형과 무대의 조화, 전통 악기의 선율이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야기 쏙! 이야기야!」는 짚신 장수·우산 장수·포수가 거인의 뱃속에서 탈출 하기 위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어린이에게는 친숙한 이야기의 즐거움을, 어른에게는 잊고 지냈던 동심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공연장 내 사진 촬영 구역과 함께 온라인 참여 행사인 ‘우리 아이들의 그림자극 이야기’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공연의 감동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기며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은 선착순 입장으로 이뤄지며, 문의는 고성군 문화예술팀(☎ 033-680-431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