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서천군청
서천군 시초면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삼계탕, 즉석국, 죽, 국수 등으로 구성된 간편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무더위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지원하고, 냉방기기 사용 여부와 건강 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재정 면장은 어르신들에게 폭염 대응 요령을 안내하고 간편식을 전달하는 등 세심한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펼쳤다.
구 면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관리와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초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이웃사랑후원회와 함께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