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행사...
▲ 사진=픽사베이 우선 미국이 8월 1일부터 부과하기로 한 상호관세 25%를 15%로 낮추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미국 관세도 15%로 낮췄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추후 부과가 예고된 반도체, 의약품 관세 역시 다른 나라 대비 불리하지 않은 대우를 받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미조선협력 펀드 1500억불은 선박 건조나 MRO 등 조선 생태계를 전반 포괄하며 우리 기업 수요에 기반해 구체적으로 투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계 최고의 설계 실력을 가진 우리 조선 기업들과 소프트웨어 강점을 보유한 미국 기업이 힘 합하면 자율 운행 선박 등 미래 선박과 관련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조선 분야 외에도 반도체 원전, 2차 전지, 바이오 등, 우리 기업들이 경쟁력 보유한 분야에 대한 대미 투자 펀드도 2천억 불 조성된다며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