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행사...
▲ 사진=서귀포시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하여「2025년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름다운 간판문화 확산을 유도하는 이번 공모전은 관내 적법하게 인허가된 간판을 대상으로, 간판주 또는 시공업주라면 누구나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8월 1일(금)부터 9월 15일(월)까지이며, 서귀포시 도시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출품된 간판은 ▲서귀포다운 간판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간판 ▲업소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간판 ▲친환경 간판 ▲제주어 간판 등에 심사 기준을 두어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치고, 2차 시민투표(칠십리축제 내 홍보부스) 결과를 합산해 최종 4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간판의 수상자(간판주, 시공업주)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2개 작품) 각 25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오는 10월 발표 및 시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시과(☎760-3023)로 문의하면 된다.
*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선정현황(2012년~ 2024년): 총 59점 선정
서귀포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간판은 업체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도시의 경관을 바꾸고 가치를 높이므로 서귀포다운 아름다운 간판 발굴 및 선진 옥외광고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