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행사...
▲ 사진=양주시청지난 주말, 천보초 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옥정1동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옥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순옥) 주관으로 열린 이번 총회에는 약 200여 명의 주민들이 현장을 찾아와 실질적인 주민참여 민주주의를 몸소 실현했다.
총회에서는 옥정1동 주민자치회의 올 한해 활동보고에 이어, 내년 주민자치회 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로 결정하는 절차가 이뤄졌다.
상정된 사업은 마을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회암사지 유네스코 등재 기원 LED 조형물 설치, 회암사지 터 경관개선 수목식재 사업 총 3건이며, 사전투표는 7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현장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어 총 740여명이 참여하였다.
총회 당일 현장에서는 투표 집계를 하는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 퓨전 줌바벨리댄스 공연이 펼쳐져 한껏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최종 투표결과 가장 많은 찬성을 얻은 ‘회암사지 유네스코 등재 기원 LED 조형물 설치’가 1순위로 결정됐으며, 이어 수목식재 사업이 2순위, 마을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이 3순위로 2026년도 옥정1동 자치계획으로 선정되었다.
옥정1동 주민자치회 김순옥 회장은 “총회 참여를 통해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과 행사진행에 도움을 주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으며 "오늘 이자리는 우리 마을의 발전을 위한 한걸음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으로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동희 옥정1동장은 “주민의견이 반영된 주민총회 투표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내년도 추진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