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행사...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추경 예산 1.4조 원을 들여 첨단 GPU(그래픽 처리 장치) 만 3천여 장을 확보하는 사업에 네이버클라우드와 NHN클라우드, 카카오가 참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5월부터 참여 기업을 공모한 결과, 네이버클라우드와 NHN클라우드, 카카오 등 3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오늘(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이르면 다음 달부터 GPU 구매 발주 등을 추진해, 올해 안에 엔비디아의 B200 1만여 장과 H200 3천여 장을 확보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시장 주력 기종인 엔비디아의 H200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전량을 확보·구축하고, B200 7천 6백여 장은 NHN클라우드가, 나머지 2천 4백여 장은 카카오가 확보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번 첨단 GPU 확보가 부족한 국내 AI 컴퓨팅 인프라에 ‘마중물’ 역할을 해, AI 연구와 대규모 AI 모델 개발 가속화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