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 신동초등학교(교장 김정은)는 7월 27일 ‘UN군 참전의 날’을 맞아 UN 국제교류동아리(지도교사 강혜연) 주관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평화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동초가 참여 중인 경기국제교육협력 프로젝트 – UN 글로벌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국제사회의 연대와 희생을 이해시키고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국제교류동아리 학생들은 국가보훈부 유엔참전용사 디지털아카이브의 참전용사 인터뷰 및 한국전쟁유업재단 누리집을 참고하여 ‘디지털 추모의 벽’을 제작했다. 고학년 학생들은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호국과 보훈의 마음을 담아 추모의 벽에 메시지를 남겼다. 학급별 활동이 완료되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학급을 방문해 추억의 간식인 건빵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학년 학생들은 참전용사께 전하는 감사 편지 쓰기 활동을 진행했고, 일부 학급에서는 그림책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을 함께 읽으며 평화를 위해 헌신한 삶의 여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작성된 편지는 동아리 학생들이 취합해 전시할 예정이다.
강혜연 동아리지도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고 평화와 감사의 가치를 배우며, 국제사회와 연결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초 김정은 교장은 “경기국제교육협력 프로젝트 주최교로서 앞으로도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UN 글로벌 아카데미 취지를 살린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