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미국산 패트리엇 시스템은 1기당 1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조 4천억 원에 이른다.
무기값을 부담하게 된 유럽 입장에선 이 자금을 단기간에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것이다.
독일과 덴마크, 네덜란드 등은 비용 분담에 참여하겠다고 했지만 체코가 불참 의사를 밝히는 등 유럽 내 반발도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에 대한 18번째 제재안 채택이 또다시 무산됐다.
회원국인 슬로바키아가 러시아산 가스 수입 중단이, 자국 에너지 안보를 위협한다며 거부권을 행사한 것이다.
한편 유럽연합은 미국의 관세 압박에 대한, 2차 보복 관세 목록도 준비 중이다.
항공기, 기계류와 함께 미국의 상징적인 품목인 버번위스키까지 포함된 이 조치는, 모두 116조 원 규모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