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평일 아침 8시부터 대기 줄이 백화점 지하까지 길게 늘어섰다.
일본 종합 잡화점 '돈키호테'의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이다.
돈키호테가 국내 시장에 발을 들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계란덮밥 양념장' 등 여행가서 사오던 그 제품들 그대로 가져다 놨다.
중국 국민 잡화점으로 불리는 '미니소'도 지난달 서울 강남 대로변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4년 만에 국내 재진출.
이번엔 중국에서 잘 팔리던 아기자기한 캐릭터 상품 등을 대표로 내세워 사업 확장을 노리고 있다.
중국판 다이소로 알려진 '요요소'도 전북 군산에 이달 내 매장을 열 예정이다.
대세로 떠오른 가성비 소비를 두고 국내외 업체들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