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의정부시청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는 ㈜루트스퀘어 및 셀린의원 다산점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과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와 교육 현장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루트스퀘어 박태욱 대표, 셀린의원 다산점 실무진 등이 참석해 상호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루트스퀘어는 병원 네트워크 홈페이지 개원, 병원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 병원 경영에 필요한 인사·노무·마케팅·재무 관리 등 비 의료적 업무를 지원하는 전문 회사로서 이 기업을 통해 학생들은 경영·서비스 분야에서 실질적인 직무 체험과 기업가정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셀린의원 다산점은 최신 미용의료 장비와 전문 의료진을 갖춘 프리미엄 클리닉으로, 피부미용 및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습 중심의 직무 교육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민비즈니스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협력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학생 대상 현장실습 및 직업체험, 견학, 취업 협력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위한 전공 및 희망 고려 현장 경험 우선 제공
▲연구활동, 정보교환, 위탁교육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통한 발전적 운영
▲기타 프로젝트 공동 추진 및 협력이 가능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교장(김미라)은 “실제 산업현장의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두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루트스퀘어 및 셀린의원 다산점의 대표(박태욱)는 “이번 협약이 단순한 형식적 만남을 넘어 비즈니스와 뷰티 산업의 실무 역량을 현장에서 직접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고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와 산학협력을 확대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