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7월 3일(목) 3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청년 정책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의정부고용센터 장인옥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급변하는 미래 산업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사회 진출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당신의 진로를 찾아DREAM, ▲모의면접 경진대회 프로그램이 안내되었다.
‘구직자도약보장 패키지’는 직업선택과 직업전환에 고민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개별 진단 및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경력개발 기회를 확대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당신의 진로를 찾아DREAM’은 진로 준비의 구체적 방법과 나의 준비 상태 진단을 통해 직업심리검사, 워크넷 콘텐츠, 온라인 교육서비스 등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하여 직업계고 재학생 대상 모의면접경진대회, 면접 준비 프로그램 등 현장 실전형 프로그램도 소개하며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여한 김주한 교장은 “미래세대의 직무교육은 학교 안의 프로세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직무 적성 개발 필요성을 이해하고, 모의면접 및 전문가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사회진출 경로를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학생들이 미래 산업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진로 탐색과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학생 중심의 미래 준비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