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평양시 외곽의 농촌은 최근 강하천 정비 공사에 들어갔다.
불어난 물이 논이나 밭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수정천’의 강폭을 평균 100m 정도 넓혔고, 제방도 2m 정도로 쌓았다다.
북한 최대 곡창지인 황해남도에서도 비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강바닥을 깊이 파냈다.
80% 이상이 산으로 이뤄진 자강도에서는, 230여 곳에 산사태 방지 구조물들을 설치하고 있다.
우리 기상청과 같은 기상 수문국에서도 폭우에 대비하라는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비가 많이 올 땐 침수와 감전 사고에 대비하고 논물 빼기와 식량 보관 대책 등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