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토호 연극부창작 뮤지컬 ‘이태원 클라쓰’의 첫 공연이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개막했다고 공연제작사인 토호가 오늘(7일) 밝혔다.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 웹툰에서 연재된 조광진 작가의 웹툰이 원작으로 박서준, 김다미 주연의 드라마로 제작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일본에 공개된 뒤 TV 드라마 부문 TOP 10에 오랜 기간 올라 2020년 일본에서 ‘롯폰기 클라쓰’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뉴욕의 한국계 미국인 작곡가이자 아시아 여성 최초로 토니상 후보에 올랐던 헬렌 박이 작곡을, 작사와 뮤지컬 구성은 ‘미녀는 괴로워’ 등으로 알려진 이희준이, 극본은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을 썼던 일본의 시나리오 작가 사카구치 리코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