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에스파의 새 싱글 앨범 '더티 워크'가 오늘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에스파의 신곡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위플래시' 이후 8개월 만으로, 그룹은 최근 온라인에 신곡의 티저 영상과 안무 비디오 등을 먼저 공개했다.
이번 노래는 에스파가 새롭게 시도하는 힙합 댄스 장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컴백을 앞둔 에스파는 현지 시간 24일 모로코에서 열린 세계적인 음악 축제 마와진 페스티벌에 K팝 걸그룹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출연해 해외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