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용인특례시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9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지역내 어린이와 사회복지 급식소 저리원을 대상으로 위생과 영양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최한 이 교육에는 지역내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조리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임승현 큐앤아이 대표가 ‘자외선 살균 소독기 관리’를 주제로 위생교육을 진행했고, 김덕인 영양사는 ‘식품알레르기 대체식 조리 준비 방법’을 주제로 영양교육을 담당했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원들은 식품알레르기 대체식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과 자외선 살균기 소독기에 대한 관리 안내가 효율적으로 이뤄져 현장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조리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조리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각 급식소의 위생과 안전 수준을 향상해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는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 중인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 645곳과 사회복지 급식소 39곳을 대상으로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위생, 안전,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